제81차 장의회의 및 유도회임원회의 개최 / 2018년 12월 19일
2019년 사업계획안과 세입세출 예산안 인준 확정
전주향교(전교 유옥균)는 지난 12월 19일 제81차 장의회의를 개최하여 2019년도 사업계획(안)과 2019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을 상정하여 원안대로 승인 인준했다.
이날 회의는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총원 41명중 35명이 참석하여 국민의례에 이어 윤리선언문 낭독, 전교와 유도회장의 간단한 인사말에 이어 회의록 서명인 선출과 전차회의록 낭독 인준에 이어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차례차례 상정하여 인준 확정했다.
이어서 성균관유도회 전주지부(회장 강성수)의 2019년도 사업계획안과 세입․세출예산안을 상정하여 인준하고 유림합동회의에서 확정한 후 기타 토론으로 이어졌다.
유옥균 전교는 인사말에서 " 연말이 되어 바쁘신 중에 회의에 참석하신 장의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2019년도 새해 전주향교 살림살이를 계획하는 중요한 회의이니 향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좋은 의견 많이 주시기 바란다."했다.
이어서 강성수 유도회장은 "어언 취임한지 3년이 흘러 오늘 이 회의를 마지막으로 훌륭한 김승방 회장에게 바톤을 넘기고 이제 다시 유림으로 돌아간다. 그동안 많이 협조하신 유도회 회원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전주향교의 무궁한 발전을 빈다" 말했다.
윤리선언문 낭독은 홍의겸 장의가 맡았으며 회의록 서명인으로 장의회의는 소재오 이호희 장의, 유도회는 강인숙, 김문태 임원이 임명됐으며, 기타 토론에서 감사 김승방 장의가 유도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어 후임으로 안광영 장의를 감사에 추천 임명 동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