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승서원 춘향사 봉행 및 5월 월례회 개최 / 2018년 5월
장원에 계산/정윤섭, 차장원에 심허정/김종민
대승서원(원장 김형신)은 무술년 춘향사를 전주향교 유림 및 패성한시회원 및 본 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되었다.
권우석 집례의 진행으로 초헌관 유옥균(전주향교 전교)의 전폐례를 시작으로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의 헌작례에 이어 음복례, 망요례 순으로 진행했다.
초헌관은 전주향교 전교 유옥균. 아헌관은 오남근, 종헌관은 노상오, 세축은 유영희, 집례는 정윤섭, 봉향은 윤동현, 봉로는 정영태, 사준은 홍의겸, 봉작은 최용호, 전작은 홍문현 찬인은 박헌우, 알자는 나순철, 직일은 김형신 유림이 맡았다.
춘향사를 마치고 패성한시회 5월 월례회를 거행했다. 최용호 사무국장의 사회로 김형신 이사장 인사, 신입회원 자기 소개와 인사를 한 후 시제 ‘大勝暮春’의 소작시를 한 데 모아 성독 토론하여 금월 장원으로 정윤섭과 차장원 김종민을 엄선하여 청담의 장원 족자와 차장원 부채를 증정했다.
김형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대승사 춘향사에 많이 참석하시어 감사하다. 다음달 전국한시백일장대회로 6월례회를 대체한다.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군 소양면 신월리에 위치한 대승서원(大勝書院)은 주벽에 화곡 홍남립 선생, 수졸재 유화선생, 광반와 홍이장 선생, 성재 홍종협 선생, 화운 홍경화 선생이 배향되었고 향사일은 매년 음 3월 중정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