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향교 제29대임원(장의) 고유례 봉행 및 임명장 수여 / 2018년 1월
전주향교(전교 유옥균)에서는 지난 27일 제29대 임원(장의) 40여 명이 참석하여 고유례를 봉행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고유례는 헌관 유옥균 전교, 축관 이상남, 당상집례 김강민, 당하집례 임기준, 찬인에 홍의겸, 봉향에 박헌우, 봉로에 정명수 유림이 각각 수고했다.
이어서 명륜당에서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윤리선언문 낭독에 이어 새로 임명된 43명의 장의에게 임명장을 각각 수여하고 유옥균 전교 인사말, 강성수 유도회장의 축사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유옥균 전교는 인사말에서 “혹한의 날씨에 제29대 임원(장의) 고유례에 많이 참석하여 대단히 감사하다”하고 “앞으로 4년 임기 동안 전주향교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건강한 몸으로 즐거운 만남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주향교 제29대 임원 명단에는 사무국장에 최인열, 수석의전 최귀호 외 9명, 수석총무 최인열 외 5명, 수석재무 김학철 외 3명, 수석교화 권우석 외 5명, 수석연락 이존한 외 4명, 수석섭외 임규열 외 3명, 수석홍보 안광영 외 3명, 감사에 김승방, 남 관 등이 성균관장의 임명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