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향교 봉심단 방문

by jjhyanggyo posted Apr 1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진주향교 봉심단 방문 / 2016년 6월

 

지난 6월 14일 진주향교 전교 심동섭 외 30여 명의 남녀유림들이 방문하여 대성전에서 고유례를 봉행하고 기념 촬영을 한 후, 대성전, 동무, 서무, 명륜당과 제주향교와 전국 유일한 5성의 고위를 봉안한 계성사 등 시설물과 삼강 오륜목을 김춘원 전교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돌아본 후 전주향교문화관에서 환담을 나눈 후 리베라호텔 2층에 준비된 오찬장으로 옮겨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음 목적지를 향해 출발했다.

 

무더운 초여름 날씨에 11시경 진주향교봉심단(대표 이학진)을 맞아 서재 앞에서 양 향교 유림들은 상견례를 하고 각 향교유림들을 각각 소개하여 박수로 환영했으며, 김춘원 전교는 인사말에서 "무더운 날씨임에도 전주를 찾으신 심동섭 전교님, 이학진 회장님을 비롯하여 여러 원로 유림들의 방문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양 향교가 더욱 친밀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 말했다.

 

오찬장으로 초대받은 김춘원 전교, 강성수 유도회장, 필자 등은 전주비빔밥과 모주를 마시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우의를 다지고 앞으로 기회 있으면 진주향교를 방문하여 다시 만날것을 약속했다.

 

전주향교에서는 김춘원 전교를 비롯하여 축관에 조춘근, 당상집례에 김승방, 당하집례에 문경조, 찬인에 송재택, 봉향에 소재오, 봉로에 오재수 유림이 수고하는 가운데 엄숙하고 경건하게 봉행되었다.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