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향교·무장향교 합동 분향례 봉행 / 2015년 7월
지난 7월 16일 10:00 전주향교(전교 金椿源)에서는 무장향교(전교 金洙恩) 봉심단과 음 6월 삭분향례를 봉행한 후 문화관에서 제후행사로 소강/이하영의 특강 장지연의 '조선유교연원' 을 50여 명의 유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신입회원의 간단한 자기소개와 인사를 듣고 김춘원 전교의 인사말을 들은 후 소강 특강으로 이어져 1시간 동안 특강을 마치고 공지사항으로 오늘 22일은 유림친목대회가 예정이고 23일은 전북 전교협의회가 있을 예정이라 공지하고 모두 시간을 엄수하여 행사에 만전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이날 무장향교(전교 金洙恩) 외 32명의 남녀유림들은 9시경 도착하여 전주향교 유림들과 같이 분향례를 봉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김춘원 전교의 간단한 향교 연혁과 시설에 대한 설명에서 대성전과 동무 서무에 오성을 비롯하여 총51명의 선현들을 봉안되어있고 특히 계성사에 오성의 고위를 모시고 석전대제 전에 제사를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각종 시설물을 돌아본 후 다음 목적지로 향해 출발했다.
삭분향례는 李湖錫 존성회장,鄭鎭用,李明坤 전 존성회장, 黃炳槿 성균관유도회 전북본부장, 전 柳忠鉉 유도회장 등 원로님들과 40여 명의 남,녀 유림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되었다. 대성전 분향관에 金椿源 전교, 당상 집례에 安光英,당하 집례에 金康敏, 찬인에 李浩熙, 봉향에 李炳燮,봉로에 權又錫,동무 분향관 金潤生. 찬인에 朴炳年,봉향에 博奉完, 봉로에 蘇在吾, 서무분향관 金魯重,찬인에 吳在洙,봉향에 金勝芳,봉로에 宋在澤 등 여러 유림 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