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분향례 봉행 및 김종구박사 특강 / 2015년 4월
지난 19일 전주향교(전교 김춘원)에서는 음 3월 삭분향례를 봉행한 후 문화관에서 제후행사로 김종구내과 원장인 의학박사 김종구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김춘원전교의 인사말에 이어 특강으로 이어져 1시간 동안 영상자료를 통해 상세히 설명하고 질문에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김박사는 여러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해 다소 도움을 드리기 위해 흔히 발생하는 몇가지 질환에 대한 말씀을 드리게 됨을 감사한다 하고, 신경계 면역 소화기 심혈관 등 신체의 모든 부분은 상호작용을 하고 있으며 그 역할과 기능은 우주와 같다고 주장했다.
가장 흔한 감기는 만병의 근원으로 조기치료와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감기가 기관지염과 폐렴으로 진행되어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또한 가정에 비상시 구급 상비약을 준비하여 초기에 치료를 재삼 강조하며 약물의 오 남용과 오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중요한 질환이 진단되면 반드시 다른 병원에서 확인을 요구했다.
체조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운동을 열심히 3개월을 계속하면 모든 질환의 절반을 날릴 수 있으며, 반드시 준비운동을 해야한다고 강조하고, 건강 검진은 반드시 신뢰성이 있는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 중요한 질병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예방하여 여러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이 되시길 기원한다 마무리했다.
삭분향례는 李湖錫 존성회장,鄭鎭用,李明坤 전 존성회장, 黃炳槿 성균관유도회 전북본부장, 전 柳忠鉉 유도회장 등 원로님들과 50여 명의 남,녀 유림 및 관광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성전 분향관에 金椿源 전교, 당상 집례에 金康敏,당하 집례에 李存韓, 찬인에 吳在洙, 봉향에 安光英,봉로에 李炳燮,동무 분향관 趙春根. 찬인에 蘇在吾,봉향에 權友錫, 봉로에 金根重, 서무분향관 李相南,찬인에 李七壽,봉향에 李喜泰,봉로에 洪義謙 등 여러 유림 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