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망분향례 봉행 및 강독회 개최 덧글 0 | 조회 1,981 | 2015-01-09 21:51:48
학전  

망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朝鮮儒敎淵源> 강독회 개최

 

 

 

 

지난 1월 5일 10:30 전주향교(전교 金椿源)에서는 음 11월 망분향례를 봉행한 후 명륜당에서 소강/이하영의 <조선유교 연원> 강독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포근한 전형적인 겨울날씨에 분향례를 마치고 명륜당에서 제후행사로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김춘원 전교 인사, 소강/이하영의 강독회로 장지연이 지은 <조선유교연원> 첫번째 시간을 강독하고 오찬장으로 옮겼다.

 

김춘원 전교는 인사에서 "금년 새해에는 복 많이 받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길 바란다"며 "지난 31일 kbs 텔레비젼 아침방송에서 전국 234개 향교 중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향교로 여론조사 결과 전주향교가 1위로 발표되었다며 앞으로도 전주향교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여러 유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역설했다. 또한 1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유교아카데미가 전주향교 문화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니 모두 참석해 줄것을 공지했다.

 

  망분향례는 李湖錫 존성회장,鄭鎭用,李明坤 전 존성회장, 黃炳槿 성균관유도회 전북본부장, 전 柳忠鉉 유도회장 등 원로님들과 70여 명의 남,녀 유림, 시민 관광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성전 분향관에 金椿源 전교, 당상 집례에 林圭烈,당하 집례에 文炅兆, 찬인에 李浩熙, 봉향에 朴憲雨,봉로에 蘇在吾,동무 분향관 趙春根. 찬인에 鄭明洙,봉향에 崔南鎬, 봉로에 李七壽, 서무분향관 李熏九,찬인에 權友錫,봉향에 李炳燮,봉로에 李炳七 등 여러 집사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