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망분향례 봉행 및 중용 강독회 덧글 0 | 조회 2,128 | 2014-06-29 23:06:13
학전  

망분향례 봉행 및 중용 강독회

 

 

 

 

지난 6월 12일(음 5월 15일) 10:00 전주향교(전교 金椿源)에서는 음 5월 망분향예를 봉행한 후 명륜당에서 제후행사로 소강 이하영의'중용강독회'를 개최했다.



분향례를 마친 후 명륜당에서 劉玉均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김춘원 전교 인사, 이하영 선생의 <중용> 강독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춘원 전교는 인사말에서 "뉴스에서 미국에서만 보이든 토네이도가 우리 나라에서도 찾아와 많은 농산물을 피해를 주고 용오름현상이 나타났다며 지구의 온난화 현상이 원인으로 앞으로 자연재해가 우려된다"했다. 또한 "전국 유교문화 활성화 교육 단에서 내일 13일 12회 마지막으로 관광전문 기자단 봉심단이 찾게 된다"며 "오늘 봉행된 분향례에서 당상·당하 집례의 진행이 아주 잘되었다"고 칭찬을 한 후 앞으로 분방된 집례들에게 오늘 처럼 해줄것을 당부했고 신축된 회관 명을 '鄕校文化館'으로 할것을 제청하여 유림들은 박수로 합의했다.



망분향례는 황병근 성균관유도회 전북지회장,李湖錫 존성회장,정진용,李明坤 전 존성회장 전 柳忠鉉 유도회장 등 60여 명의 유림과 시민 관광객이 참석한 가운데 대성전 분향관에 金椿源 전교, 당상 집례에 安光英,당하 집례에 朴炳年, 찬인에 李金山, 봉향에 李炳燮,봉로에 吳在洙,동무 분향관 李世遠. 찬인에 李浩熙,봉향에 權友錫, 봉로에 宋在澤, 서무분향관 金潤生,찬인에 朴憲雨,봉향에 鄭明洙,봉로에 李台炯 등 여러 집사 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