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대승서원 춘향사 봉행 및 4월 월례회 개최 덧글 0 | 조회 121 | 2019-04-24 08:48:01
학전  
대승서원 춘향사 봉행 및 4월 월례회 개최
2019-04-22 오후 12:44:24 김근중 기자 kkjseoul@hanmail.net

    춘향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승서원(원장 김형신)은 지난 4월20일 전주향교 유림 및 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해년 춘향사를 봉행했다.


    나순철 집례의 진행으로 초헌관 김철수 고산향교 전교의 전폐례, 초헌관·아헌관·종헌관의 헌작례, 음복례, 망요례 순으로 진행했다.


    초헌관은 김철수 고산향교 전교. 아헌관은 유영희 유림, 종헌관은 홍토현 본손, 예축은 정윤섭 유림, 진설은 홍화현 본손, 봉향은 권우석 유림, 봉로는 윤동현 유림, 사준은 홍영관 본손, 봉작은 홍경배 본손, 전작은 홍기현 본손, 찬인은 홍의겸 유림, 알자는 이형남 유림, 직일은 김형신 원장이 맡았다.


    춘향사를 마치고 패성한시회 4월 월례회를 거행했다. 김형신 이사장은 최용호 사무국장 후임으로 유영희 사무국장을 발표했다. 최용호 사무국장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신임 유영희 사무국장의 수락연설을 들었다.


    이날 시제 ‘大勝芳春’과 ‘賀靑潭閔永順女史文化財學博士學位取得’의 소작시를 한데 모아 성독 토론해 금월 우수작을 선정 발표했다.


    김형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대승사 춘향사에 많이 참석하시어 감사하다. 금년도 전국한시백일장대회 일정을 6월14일로 결정했다.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차기 5월 시제를 ‘燃燈節’ 押韻: 窓,雙,矼,釭,邦‘으로 결정하고 전주향교 서재에서 5월12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완주군 소양면 신월리에 위치한 대승서원(大勝書院)은 주벽에 화곡 홍남립 선생, 수졸재 유화 선생, 광반와 홍이장 선생, 성재 홍종협 선생, 화운 홍경화 선생이 배향됐고 향사일은 매년 음 3월 중정일이다.

     

    김철수, 유영희, 홍토현 삼헌관이 서립해 있다.

     

    정윤섭 축관이 예축을 낭독하고 있다.

     

    아헌관이 준소에 서립해 있다.

     

    종헌관이 준소에 서립해 있다.

     

    초헌관이 망요례를 봉행하고 있다.

     

    회원들이 소작시를 한데 모아 성독 토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