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패성한시회 10월 월례회 개최 덧글 0 | 조회 35 | 2018-10-24 06:40:50
학전  

패성한시회 10월 월례회 개최

장원에 청담/민영순 차상에 소산/노상오 선정







지난 10월 21일(일) 10:30 전주향교(전교 유옥균) 사)패성시사(이사장 김형신)에서는 서재에서 22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제 ‘閑吟重陽節’의 소작시를 성독 토론하여 우수작을 선정 발표하고 다음 달 시제를 ‘方夜讀書’와 ‘小山 盧相五 回婚‘으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는 최용호 사무국장의 사회로 회순에 의거 국민의례, 대성전 향배, 상읍례, 백록동규약 낭독에 이어 김형신 이사장의 인사말, 고경윤강, 소작시 강평 및 우수작 선정,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형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무덥던 날씨가 벌써 중양절이 지나 쌀쌀한 날씨가 되다. 의정부 수원 등에서 개최한 전국백일장대회에서 입상한 회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자. 27일 전주별시 행사에 많이 참석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 장원에 청담/민영순, 차상에 소산/노상오를 선정 발표하고 각각 상장과 청담/민영순이 제작한 기념 족자를 수상했다.


고경윤강은 김형신 회장의 추성부(구양수),  후산 김철수의 춘야연도이원서, 노정 정영태의 주역 서문을 낭송했다. 


수원 백일장입상는 참방 입상은 강석 주진헌, 가작은 노정 정영태, 정헌 최용호가 입상했고.의정부백일장 입상자는 참방에 청담 민영순, 경초,    가작 입상자는 청암 이채윤, 향산 윤재남, 정헌 최용호, 산청백일장 입상자는 가작에 청암 이채윤, 향산 윤재남이 수상했고  노정 정영태는   김해 영주 안동에서 참방에 입상했고 정선,예천백일장에서 가작 입상했다.

 

회의를 마치고 강촌회관에서 지난달 혼사를 치룬 혼주인 향산/윤재남이 제공하는 오찬을 들며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건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