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망분향례 봉행 및 홀기 교육 덧글 0 | 조회 122 | 2018-08-26 22:26:52
학전  

망분향례 봉행 및 홀기 교육  




전주향교(전교 유옥균)는 지난 8월 25일(음 7월 15일 己丑) 김춘원 원임 전교 및 남․녀 유림 50여 명이 참석하여 망분향례를 봉행했다.


대성전 분향관은 유옥균 전교, 강성수 유도회장, 당상집례는 김문태, 당하집례는 김강민, 찬인은 이호희, 봉향은 소재오, 봉로는 박봉완, 동무분향관은 이상남. 찬인은 홍의겸, 봉향은 안광영, 봉로는 이종훈, 서무분향관은 김로중, 찬인은 홍병기, 봉향은 나성흠, 봉로는 이용원 유림이 맡았다.


분향례를 마치고 문화관에서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유옥균 전교의 인사말과 최귀호 의전의 주재 하에 다가오는 석전대제 봉행에 앞서 집례의 홀기교육을 반복적으로 실시했다.


유옥균 전교는 인사말에서 “찌는 듯한 폭염 속에 무사히 살아남아 주시고 분향예에 참석하신 유림 여러분에게 고맙고 감사하다. 석전대제를 앞두고 집례의 홀기교육을 실시하여 대제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말했다.


최귀호 의전은 예상되는 대제 분방기를 발표하고 담당 집례와 축관을 대상으로 홀기 교육을 실시하고 향교와 서원에서 사용하는 제기 및 제물에 대한 명칭과 용도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