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제28대 29대 전교 이․취임식 덧글 0 | 조회 62 | 2017-12-28 23:50:00
학전  

제28대 29대 전교 이․취임식



 

전주향교에서는 지난 12월 27일 향교문화관에서 제28대 전교(김춘원) 제29대 전교(유옥균)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성균관유도회 전북지부회장 황병근, 패성한시회장 김형신, 전북대학교 최영찬, 최연자 교수 등 원로 남․여 유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오재수 장의의 윤리선언문 낭독, 축하 꽃다발 증정, 이임 김춘원 전교에 공로패 증정, 이임사, 유옥균 전교 취임사, 황병근 회장과 강성수 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두 분 지도자는 객석의 환호하는 원로 유림 들과 일일히 악수를 나누고 기념촬영을 했다.


김춘원 전교는 이임사에서 “존경하는 유림 지도자 동지 여러분 그동안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전교의 중임을 맡은지 6년이 지났으며 촛불혁명의 시대정신으로 자유 평등 정의와 공정한 향교가 되어야 하고 윤리 도덕이 바로  선 사회가 되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삽시다”고 말했다.


유옥균 전교는 취임사에서 “오늘 이 자리에 서게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하고 “역대 훌륭한 전교님을 이어 미천한 제가 대를 잊게 되어 송구스런 생각이며 부족하지만 성심을 다해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오고 싶은 향교 즐거운 향교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