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망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덧글 0 | 조회 230 | 2017-09-06 22:24:05
학전  

망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지난 9월 5일 10:00 전주향교(전교 김춘원)에서는 공기2568년 음 7월 망분향례를 봉행한 후 문화관에서 제후행사로 도올 김용옥의 영상물 ‘논어이야기’ 제2강 “유교란 무엇인가?“를 특강했다.


황병근 성균관 부관장, 강성수 유도회장 등 남․녀 유림 50여 명이 참석하여  대성전 분향관에 金椿源 전교, 당상집례에 金文泰, 당하집례에 金康敏, 찬인에 李浩熙, 봉향에 朴炳年, 봉로에 朴憲雨, 동무분향관에 鄭必模. 찬인에 洪義謙, 봉향에 羅聖欽, 봉로에 朴奉完, 서무분향관에 金魯重, 찬인에 李存韓, 봉향에 鄭明洙, 봉로에 李庸元 유림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했다.


  분향례를 마치고 문화관에서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김춘원 전교의 인사말을 들은 후 김성환 강사의 개인사정으로 결강하여 ‘논어이야기’ 영상물을 1시간여 동안 공부했다.


김춘원 전교는 인사말에서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분향례에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하고 “세상 사람을 거미같은 인생, 개미같은 인생, 꿀벌같은 인생의 3가지로 분류하는데 남에게 피해를 주는 거미같은 인생이 되지 말고 인의사상과 선비정신을 갖춘 개미와 꿀벌같은 사람이 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