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대한민국유림지도자대회(2회) 참석 덧글 0 | 조회 239 | 2017-08-26 22:21:36
학전  

대한민국유림지도자대회(2회) 행사 참석

김춘원전교 성균관장 표창



 

  지난 8월 23일 경주 더-케이호텔 대연회장에서 성균관(관장 김영근)에서 주체하고 성균관청년유도회 경주지부(지부장 이석태)에서 주관한 제 2회 대한민국유림지도자대회에 800여 명의 유림들이 참석하여 김춘원전교가 성균관 표창을 받아 즐거운 마음으로 귀향했다.


아침 6시 30분 전주시청 앞에 모인 30여 명의 유림들은 관광버스 편으로 경주로 향했다. 간간이 휴게소에 들르어 10시경 행사장인 더케이호텔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인파가 붐볐다. 곧바로 식전행사 신라국학유학경연대회의 영상물를 감상하고 특강으로 이어져 성균관여성유도회 이혜자 회장의 ‘21세기 여성유림의 역할’과 이용태 정신문화원이사장․박약회 회장의 ‘21세기 유림이 나아갈 길“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의전행사에서 상읍례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가 있었고 성균관장의 공로 표창장 수여가 전주향교 김춘원 전교 등에게 수여되었으며 대회사 환영사 축사  격려사로 이어졌다. 이어서 축하케익 절단과 기념촬영이 있은 후 축하공연을 마치고 오찬으로 들어가 즐거운 식사를 마쳤다.


이어서 유림단체 정체성과 활동방향에 대한 단체별 주제 발표를 듣고 주체측에서 제공하는 <大韓民國儒林指導者大會>와 <全國儀禮笏記集>‘殿․鄕儀編을 받아 귀향길에 올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