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패성한시회 제35회 전국한시백일장대회 개최 덧글 0 | 조회 289 | 2017-06-17 12:13:26
학전  

패성한시회 제35회 전국한시백일장대회 개최

장원에 대구 박재목 유림 당선

 

지난 6월 15일(목) 10:00 전주향교(전교 김춘원) 사)패성한시회(이사장 김형신)에서는 2017년도 제35회 전국한시백일장대회(추진위원장 이형남)를 한국전통문화의 전당 4층에서 전주시 주최, 전라북도, 전주향교 후원으로 개최했다.


전주향교 김춘원 전교 전주시 김병수 과장 등 전국에서 250여 명의 한시동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惟願民安邦寧”을 시제로 179명이 응시하여 영예의 장원에 대구 박재목, 차장원에 문경 임희창, 차상에 전주 정영태, 차하에 용인 이병목, 참방 10명, 가작 36명과 공로, 특별상 약간 명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패성한시사 민영순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문묘향배, 김철수 유림의 백록동학규 낭독, 김형신 이사장의 내빈소개에 이어 대회사, 김춘원 전교의 축사, 고선위원 소개 및 위촉장 수여, 운자 추첨 작시선언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형신 대회장은 대회사에서 “날씨 화창한 가운데 예상보다 많은 한시동호인들이 참석하시어 감사하다”하고 “이번에도 장원상에서 전북을 제외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마지막 운자 추첨에서 무작위로 3명의 유림을 앞으로 모시어 가위 바위 보로 ‘難‘자를 결정했다.


 이성우 고선위원장은 “작자를 절단한 후 원문만으로 고선이 시작되어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 졌으며 우수한 작품이 많아 우열을 가리기가 매우 어려웠다”고 말했다.



第35回 全國漢詩 白日場大會 考選委員 名單

雅 號

姓 名

出身地

備 考

1

峨 堂

李 性 雨

충남 공주

위원장 

2

景 齋

金 鎭 善

경북 문경

위 원 

3

綠 洋

朴 景 來

광주

위 원 

4

心虛亭

金 鍾 珉

전북 김제

위 원 

5

湖 雲

李 炯 南

전북 임실

 위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