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유림친목대회 개최 덧글 0 | 조회 341 | 2017-05-25 16:41:58
학전  

유림친목대회 개최

 

 

전주향교(전교 김춘원)에서는 지난 5월 23일 강성수 유도회장, 조춘근 원로, 김로중 원로 등 80여 명의 남 녀유림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림친목대회를 개최했다.

시청 민원실 앞에서 관광버스 2대에 분승하여 통영에 도착하기 전 간간이 휴게소에 들르어 휴식을 취했고 지리산 겁외사․성철기념관을 관광한 후  통영항과 용화사를 관광했다.

 

오후 노무현 8주기 행사를 마친 봉하마을에 들르어 생가.부엉이바위 등을 관광한 후 제단에 분향하는 일정을 마치고 귀향길에 올라 청소년 월드컵 아르헨티나 전을 응원하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귀향길에 올라 오후 10시 경 무사히 귀가했다.

 

진영 봉하(烽下)마을은 진영읍내에서 동부쪽으로 4.5km 떨어진 봉화산(해발 140m)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진영단감과 벼농사를 주로 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봉화산(烽火山) 봉수대 아래에 있는 마을이라 하여 "봉하(烽下)마을"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봉화사란 절과 옛날에 도둑이 많이 나왔다고 하여 붙여진 도둑돌(봉화산 동쪽)과 여우가 엎드려서 꼬리를 돌아본다하여 복고고미형의 야시골(봉화산 서쪽)이란 두개의 유명한 골짜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