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패성시사 월례회 개최(10월) 덧글 0 | 조회 1,289 | 2016-10-12 15:39:41
학전  

패성시사 월례회 개최(10월)

 

 

지난 10월 9일(일) 10:30 전주향교(전교 김춘원) 패성시사(이사장 김형신)에서는 사마재에서 2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월례회를 개최하여 신입회원 노상오(임실)회원의 간단한 자기 소개와 인사가 있은 후 우수작을 선정 발표하고 차기 시제와 운자를 확정 발표했다.
 

 이재승 총무의 사회로 회순에 의거 국민의례, 대성전 배례, 상읍례, 백록동규약 낭독. 고경윤강, 회장인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고경윤강은 남강/김형신 이사장의 구양수의 '醉翁亭記' 암송에 이어 탄은/나순철 유림의 중용장구서문 등의 성독이 있었고, 지난달에 게시된 시제 '菊秋遊吟'에 대한 소작시를 모아 성독 토론 하여 우수작을 선정 발표했다. 그리고 다음 시제를 ’紅葉勝於三春花’ 압운 ‘春 新 塵 均 伸‘으로 발표했다.


김형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어제가 한로이고 오늘이 중양절 또는 구구절이라며 양이 겹치는 날이라 하여 중양절이라 하고 구구절은 음력으로 구자가 겹치는 날이라 구구절이라고 한다”하고 “이제 서리가 내리는 추운 날씨가 닥아 오고 있어 모두 건강관리 더욱 잘 할 것을 당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