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패성시사 월례회 개최(8월) 덧글 0 | 조회 1,542 | 2016-08-16 17:41:27
학전  

패성시사 월례회 개최(8월)

 

 

지난 8월 14일(일) 10:30 전주향교패성시사(이사장 김형신)에서는 한옥마을 종로회관에서 2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월례회를 개최하여 우수작을 선정 발표하고 청암/이채윤 회원의 팔순연을 즐기고 산회했다.


이날 이재승 총무의 사회로 회순에 의거 국민의례, 대성전 배례, 상읍례, 백록동규약 낭독. 고경윤강, 회장인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고경윤강은 남강/김형신 이사장의 '적벽부' 재청 암송에 이어 탄은/나순철 유림의 중용장구서서문과 노정/정영태의 주역서문 등의 성독이 있었고, 지난달에 게시된 시제 '七夕'에 대한 소작시를 성독 토론 하여 우수작을 선정 발표했다. 그리고 다음 시제를 ’賀靑巖李埰㣧翁八耋’ 압운 ‘番 恩 門 敦 昏‘으로 발표했다.


김형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찌는 듯한 폭염속에서 이렇게 많이 참석하여 감사하다”하고 “오늘이 청암 이채윤이 팔순을 맞이하여 축하의 박수를 보냈으며 김종민부회장의 자제분이 대전 모 대학 총창취임을 했고  아직 전주향교 유도회에 가입하지 않은 회원들에게 모두 봉심할 수 있도록 당부드리고 제34회 백일장대회 시집이 발간되었으며, 패성사시고 11집을 인터넷에 올리는 학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자”하여 모두 박수로 화답했다.


또한 전 회장 박두엽 유림이 요양병원에 입원 가료중이라 발표하고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