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삭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덧글 0 | 조회 1,439 | 2016-06-07 09:27:37
학전  

삭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지난 6월 5일 10:00 전주향교(전교 김춘원)에서는 공기2567년 음 5월 삭분향례를 봉행한 후 문화관에서 제후행사로 김성환 강사의 <격몽요결> 강의를 듣고 오찬장으로 옮겨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산회했다.


화창한 여름날씨 속에 60여 명의 유림들이 분향례를 마친 후 전주향교문화관에서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김춘원 전교의 인사말을 듣고 김성한 강사의 이율곡의 <격몽요결> 강의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춘원 전교는 인사말에서 "망종인 오늘 이제 농촌에서 굉장히 바쁜 계절인데도 이렇게 많이 분향례에 참석하시어 대단히 감사하다“하고 ” ‘부정은 부정을 낳고 긍정은 긍정을 낳는다‘는 데카르트의 말을 인용하여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100세 시대에 천수를 누리시기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삭분향례는 황병근 성균관장 직무대행 등 남,녀 유림과 많은 관광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성전 분향관에 김춘원 전교, 당상 집례에 권우석, 당하 집례에 김강민, 찬인에 박헌우, 봉향에 안광영, 봉로에 오재수, 동무분향관 조춘근. 찬인에 정명수, 봉향에 김승기, 봉로에 장진식, 서무분향관 김로중, 찬인에 심상근, 봉향에 윤동현, 봉로에 홍한표 유림 등 여러 집사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