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삭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덧글 0 | 조회 1,602 | 2016-04-09 17:33:22
학전  

삭분향례 봉행 및 제후행사

 

 

 

 

지난 4월 7일 10:00 전주향교(전교 김춘원)에서는 음 3월 삭분향례를 봉행한 후 문화관에서 제후행사로 김성환 강사의 <격몽요결> 강의를 듣고 오찬장으로 옮겨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산회했다.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날씨 속에 60여 명의 유림들이 분향례를 마친 후 문화관에서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신입회원 최원철의 자기소개와 인사말을 듣고 이율곡의 <격몽요결> 강의를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춘원 전교는 인사말에서 "비가 내리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이 나와 주셔서 감사하다“하고 ”내리든 비가 분향례 직전에 멈추어서 여러 유림들의 정성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유교카데미 교육과 명륜당의 전통문화학교도 많이 참석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삭분향례는 이호석 존성회장 등 남,녀 유림이 참석한 가운데 대성전 분향관에 김춘원 전교, 당상 집례에 안광영, 당하 집례에 문경조, 찬인에 이호희, 봉향에 소재오, 봉로에 오재수, 동무분향관 김윤생. 찬인에 김문태, 봉향에 박병년, 봉로에 김승기, 서무분향관 이상남, 찬인에 박헌우, 봉향에 김강민, 봉로에 이용만 유림 등 여러 집사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