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교행사
향교행사 > 향교행사
삭분향례 봉행 및 특강 덧글 0 | 조회 1,683 | 2015-08-17 23:42:29
학전  

삭분향례 봉행 및 특강

 

 


지난 8월 14일 10:00 전주향교(전교 金椿源)에서는 음 7월 1일 삭분향례를 봉행한 후 문화관에서 제후행사로 소강/이하영의 특강 장지연의 '조선유교연원'지난 시간에 이어 문화관에서 특강을 개최했다. 최인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김춘원전교의 인사말에 이어  <조선유교연원> '제3절 김굉필의 문인들' 첫번째 시간으로 김안국.정붕, 박영 편 특강을 1시간여  동안 강독하고 오찬장으로 옮겼다.

김춘원 전교는 인사말에서 "찌는 듯한 삼복더위 속에서도 분향례에 많이 참석하여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18일날 성균관에서 서정기 관장의 유고로 보궐선거가 있을 예정인데 잔여 임기 동안 훌륭한 관장이 선출되어 앞으로 유림사회의 혁신적인 발전이 있었으면 한다"며"지금 상태로 보아서 선거가 끝난 후 서정기 관장 당선 후처럼 다시 혼란스런 상황이 전개 될것 같아 대단히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삭분향례는 鄭鎭用 전 존성회장, 柳昌鉉 전유도회장, 黃炳槿 성균관유도회 전북본부장 등 50여 명의 남,녀 유림들이 관광객이 지켜보는 가운데 봉행되었다.  대성전 분향관에 金椿源 전교, 당상 집례에 權友錫,당하 집례에 韓秀彦, 찬인에 李浩熙, 봉향에 蘇在吾,봉로에 李炳燮, 동무 분향관 李相南. 찬인에 朴憲雨,봉향에 鄭宗祐, 봉로에 尹同鉉, 서무분향관 金魯重,찬인에 李鍾錄,봉향에 洪義兼,봉로에 李康玉 등 여러 유림 들이 분방기에 의거 봉행되었다.